본문 바로가기
결혼,임신,육아

임신 초기, 중기, 후기 추천 음식, 식품

by 하이힐88 2022. 12. 1.
728x90
반응형

임신초기

닭가슴살: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고단백식품이다. 두뇌발달에 좋고 태아의 몸도 튼튼해진다.

달걀: 태아의 근육과 신체기관을 형성하는데 기본이 되는 단백질의 대표 식품이자 완전식품이다.,

멸치: 임신초기에 제대로 먹지않으면 태아가 엄마뼈에서 칼슘을 빼앗아가 출산 후 골다공증에 걸릴수 있다.

쇠고기: 육류를 적당히 섭취하면 태아의 뇌와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.

두부: 대표적 고단백식품으로 칼슘도 풍부해 임신초기에 태아의 근육과 뼈형성에 도움을 준다.

임신중기

양배추: 태아의 골결과 치아를 형성하는 칼슘과 인이 풍부해 세포조직의 형성을 촉진한다.

완두콩: 단백질과 비타민A가 태아의 조직과 뼈를 만들므로 성장속도가 빠른 중기에 꼭 필요하다.

부추: 뼈와 치아의 형성을 돕는다. 칼로리가 낮아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된다.

시금치: 엄마와 태아의 뼈를 튼튼하게 하고 살트임이 심한 임산부의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.

우유: 칼슘, 인, 비타민이 많아 임신 중 필수식품이지만 중기에는 되도록 저지방우유를 먹는다.

임신후기

아몬드: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해 임신후기의 부종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.

콜리플라워: 철분흡수와 뼈형성을 돕는다.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.

고구마: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불량과 변비를 예방한다. 

다만 임신성 당뇨인 경우는  혈당수치가 오를수 있으므로 주의한다.

양파: 아연이 풍부한 양파는 태아의 면역력을 키워주므로 출산이 임박한 후기에 먹으면 좋다.

쇠고기: 막달이 되어 체중이 불면 난산으로 고생하므로 영양은 높고 지방은 적은 안심을 먹는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